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감의 종류 알아보기 및 단감으로곶감만들기

by 토리앙 2020. 10. 10.


 

 

감은 영양이 풍부하고 맛도 좋은 과일인데요. 단감이나 홍시, 곶감 등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오늘은 감의 

종류와 단감으로곶감만들기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감 섭취를 통해 올 겨울 건강을 유지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지금부터 감의 종류와 단감으로 곶감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의 종류

 

감의 종류는 크게 3가지 분류로 나눌 수 있는데요. 먼저 딱딱한 정도에 따라 말랑말랑한 감인 연시와 딱딱한 감인 땡감으로 나뉩니다. 또한 색깔에 따라 익으면 붉은 색을 띄는 홍시와 녹색이나 주홍색을 띄는 땡감, 그리고 생김새에 따라 둥글둥글한 대봉감과 납작한 반시로 나뉩니다.

 

 

 

단감으로곶감만들기 

 

감 깍기

 

가을에 수확한 감은 곶감으로 만들어 겨울에도 먹을 수 있는데요. 곶감은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곶감 만들 감을 준비한 후 감을 둥글게 깍아주세면 되는데요. 깍은 감 꺼질 또한 건조시켜 안주거리로 만들면 좋다고 합니다.

 

감 매달기 및 말리기

 

감 껍질을 제거했다면 감을 매달아 건조해주셔야 하는데요. 먼저 감꼭지 부분에 실을 엮어 감을 매달아주시면 됩니다. 그 후 3~4일 정도 건조해주시면 되는데요. 감은 햇빛이 잘 비치고 환기가 잘되는 곳에서 건조해주시면 됩니다.

 

 

 

반건조상태 확인하기

 

감을 15일 정도 건조하면 반건조상태가 되는데요. 반건조상태의 감은 많이 복용하더라도 변비에 걸릴 위험이 없다고 합니다. 바로 건조를 하면서 감에 함유되어 있는 변비를 유발하는 탄닌물질이 사라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관하기

 

건조를 통해 곶감을 만드셨다면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시면 되는데요. 곶감의 경우 시간이 흐를수록 표면에 흰색 가루가 생성된다고 하니 냉장고에 넣고 잘 보관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