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홍삼, 도라지, 고구마 등 뿌리 채소 중에 몸에 나쁜건 하나도 없는 것 같아요. 오늘은 몸에 좋은 뿌리 채소중에 하나인 더덕의 효능과 쉽게 까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더덕은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향기도 좋아서 갈아서 드시거나 즙을 내어 드셔도 좋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더덕을 더욱 쉽게 먹을 수 있는 법과 어떤 효과를 갖고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독을 빼낸다
더덕의 효능중에 몸에 있는 독을 빼내는 효능이 있습니다. 풀독이 오르거나 독을 가진 동물, 곤충에게 쏘인 경우에는 더덕을 갈아 만든 가루를 물에 섞어 점성있게 만든 뒤에 붙여 주시면 독이 빠져나온다고 합니다.
간 건강에 좋다
피로는 간때문이라는 말도 있는데요, 간은 알콜을 해독하고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장기로서 중요한 장기랍니다. 더덕의 효능으로는 간 건강을 회복시켜주는 것이 있습니다.
더덕에는 피를 맑게 만들고 악화된 간 상태를 원상태로 돌려주는 기능이 있으니 간이 안좋으신 분들은 더덕을 드셔보세요.
산후조리에 좋다
산모들은 출산 후에 몸이 많이 약해진 상태인데요, 골격 상태나 면역력, 체력 등이 모두 약화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이렇게 몸이 허약해진 산모들의 체력 증진으로 더덕의 효능을 추천해드립니다. 더덕은 기운을 복돋고 모유수유를 돕기 때문에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기관지에 좋다
기관지가 좋지 않으면 기침이나 가래를 달고 살게 되는데요, 여간 불편하고 귀찮은게 아닙니다. 기관지는 한번 안좋으면 회복되기가 힘들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데요,
더덕의 효능으로 기관지를 튼튼하게 만드는 것이 있답니다. 흡연이나 타고나기를 기관지가 안좋으신 분들은 더덕 차를 꾸준히 드셔보세요.
목마름에 좋다
가끔씩 물을 먹어도 먹어도 목이 마를때가 있습니다. 여름이면 목마름 증세가 더욱 심해지는데요, 더덕은 이렇게 갈증이 심한 증상을 해소시켜주는 것이 있습니다. 너무 목이 마를때는 무작정 물만 드시지 마시고 더덕차를 시원하게 드셔보세요.
더덕 편하게 먹는법
지금부터 더덕 쉽게 까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더덕은 뿌리채소이기 때문에 뿌리 겉에 뭍어있는 흙이나 겉 껍질을 까서 먹어야 하는데요, 우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고, 5초 정도 팔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따뜻한 물에 더덕을 데쳐주면 더덕의 딱딱한 겉 껍질이 부드럽게 불려져 차가운 물에 헹구어만 줘도 쉽게 겉 껍질과 흙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