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자 효능에는 피부질환부터 강정효과까지 매우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사상자는 뱀도랏열매를 지칭하는데 뱀이 이풀속에 눕기를 좋아하며 그씨를 즐겨 먹는다고 해서 뱀의침대라는 뜻의 사상자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는데요. 주로 도랑가나 습지에서 자라는 식물인데, 이 식물의 어린순은 나물로 먹으며 열매는 수렴제, 소염제, 살충제등으로 쓰여집니다. 신장을 따뜻하게 해주며 양기를 돋구어주는 것 역시 사상자 효능이니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강정효과
사상자 효능 중 하나는 강정효과인데요. 양기를 복돋아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정력제나 보약으로 사용이 됩니다. 부인의 음부가 냉하다면 사상자와 백반을 부드러운 면포로 싼 뒤에 질 내에 삽입을 해주면 전신이 따스해지고 새로운 마음이 샘 솟는다고도 알려져있는데요. 현대적 실험에서 사상자 추출물은 남성호르몬같은 작용과 최음 작용을 한다고 알려졌습니다. 명의별록이라는 책에는 부인의 자궁을 뜨겁게 하며 남자의 음력을 강하게 한다고 적혀져 있고 본초강목에는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도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 소변이 잦거나 몽정을 다스리며 남성의 자신감을 되찾게해주는 사상자환이라는 처방으로 사상자 효능을 느껴보시는건 어떨까요?
신장의 양기 회복
이번에 소개할 사상자 효능은 신장의 양기회복입니다. 신장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신장의 양기를 복돋우는 효능이 있습니다. 남성의 신허음위증, 자궁이 냉해서 생긴 불임, 자궁냉증, 트리코모나스성 질염으로인한 질에 심한 가려움증이 생길때 백대하, 피부소양증 등에 사상자는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질환치료
다음으로 알려드릴 사상자 효능은 피부질환치료입니다. 피부에 종기가 생기며 매우 가려운 증세가 생길때 사상자 씨는 효과적으로 증세를 개선시켜줍니다. 습진과 진물, 알레르기성 피부염에 사상자는 매우 탁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