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저혈압에 좋은 차 숙지황, 가시오가피차 등 저혈압에 좋은 식품 알아보자

by 토리앙 2020. 10. 21.


 

 

저혈압은 혈압이 정상보다 낮은 상태를 일컫는 말로 특별한 증상은 없지만 쉽게 피로해지고 숨이차며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현기증이 나타나거나 손발이 차게 됩니다. 저혈압에 좋은 식품만 섭취해도 저혈압을 크게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차를 살펴보겠습니다.

 

숙지황차

 

숙지황을 저혈압에 좋은 차 입니다. 하루에 10-20g정도를 끓여서 차처럼 마시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심장의 수축력이 강해져서 저혈압도 개선됩니다. 심장이 약한 사람에게 좋으나 가래, 설사가 있을 때는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가시오가피차

 

가시오가피는 당뇨나 저혈압에 좋은 차 입니다. 한때는 고려인삼보다 효능이 뛰어나다고 인기를 끌기도 했는데요. 하루에 15g정도를 차처럼 마시면 중추신경을 자극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며 혈당치를 내려주고 백혈구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삼차

 

인삼은 기운을 보충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합니다. 빈혈이 심하고 산후조리에 좋은 약재로 저혈압에 좋은 차 입니다. 인삼 생즙이나 인삼영양탕등은 몸의 기를 보하고 저혈압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뛰어납니다.

 

 

 

단백질 식품

 

이번엔 저혈압에 좋은 차가 아니라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유나 치즈, 콩, 두부 등의 단백질 식품은 저혈압에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육류를 잘 선택해서 섭취하면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달걀이나 어죽, 어류등의 육류가 좋습니다.

 

비타민 식품

 

비타민이 풍부한 시금치 오렌지나 사과, 복분자, 귤 등도 저혈압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질 식품

 

지방질 식품은 건강에 나쁘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버터나 마요네즈, 드레싱은 식물성기름이 풍부해서 저혈압에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맛은 섭취하는 것은 금해야 합니다.

 

곡류

 

검은 깨죽이나 잣죽, 콩죽, 으깬 감자같은 곡류음식도 저혈압에 좋은 식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