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는 감기몸살로부터 편도선염, 두통감기, 목감기, 코감기 등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여 자칫 소홀하게 여기다 심하게 앓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날씨에는 감기걸릴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러한 감기에 대처하기 위해 감기예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빨리 낫기 위해 종합감기약 등 약을 많이 복용해서는 안된다
감기는 독감과 달리 예방백신도 없고 치료제도 없다. 감기약으로 가래, 콧물, 기침등 증상을 강제로 억누르면 당장은 편하지만 과도하게 약물에 의존한다면 오래 질질 끄는 감기로 고생할 수 있다.
물을 많이 마신다
감기예방법으로 물을 자주 마시자, 책상에 물컵을 두고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다. 기관지 점막을 수분으로 촉촉하게 적셔주면 바이러스의 침투를 억제하며 감기에 걸렸을 경우 가래 배출과 염증 억제 등 치료효과가 뛰어나다.
전저증상에귀를 기울인다
콧물, 기침 등 본격적 증상에 앞서 어쩐지 몸이 으슬으슬 춥고 열감기가 느껴지며 목이 칼칼해진다면 감기에 걸릴 직전이라는 의미이다. 감기예방법으로 먼저 하던일을 줄이고 억지로 쉰어야한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입맛이 없어도 음식을 골고루 많이 섭취한다. 전저 증상때 몸을 잘 추스리면 감기에 걸려도 훨씬 가볍게 아플 수 있다.
손을 청결하게 유지하자
손에 묻은 눈물, 콧물, 침속의 감기 바이러스가 전화기나 필기도구, 손잡이 등을 통해 다른 사람으로 옮겨진다. 감기가 유행할 경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도구를 만질 때 손을 비누로 씻는 것이 감기예방법이다.
비타민과 단백질이 좋다
비타민은 정쟁으로 지저분해진 폐허를 신속하게 정리하는 복구반 역할하고단백즐은 효소나 백혈구 등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원료물질로 사용된다. 감기에 걸렸다면 살코기를 오렌지 주수를 함께 섭취해주는 것이 감기예방법으로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