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는 달고 매운맛이 나고 과육은 달며 껍질에서는 신맛 그리고 전체적으로는 떫은맛을 내는 것이 바로 오미자입니다. 다섯가지 맛이 나는 오미자효능은 오미자차 만드는법으로 좀더 맛있고 향기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미자를 너무 과하게 드셨을 경우에는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미자효능과 오미자차 만드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간기능 강화
오미자효능은 간을 보호하고 해독작용을 촉진합니다. 또 전염성 간염환자들에게도 꽤나 높은 치료효과를 보였다는 연구보호결과가 있습니다.
자궁수축
분만기가 올때 오미자를 드시면 자궁수축력이 높아지면서 출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출산을 앞두신 산모들은 오미자차 만드는법 기억해두셨다가 만들어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호흡기 질환 치료
오미자효능은 호흡기 관련 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해소중추에 대한 억제작용을 하면서 가래를 없애는데 탁월합니다. 또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고 자양강장 효과도 뛰어납니다.
중추신경 강화
오미자는 호흡중추를 자극하면서 호흡을 원활히 만들기 때문에 호흡기에 불편함을 겪고 계신분들에게 오미자효능을 추천해드립니다. 또 신경장애의 자각증상을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이랍니다.
열이 나시는분들은 피하세요
몸에 열이 있을때나 평소 몸에 열이 많으신분들은 오미자를 드셨을때 오미자효능이 아니라 오히려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 간기가 강해 가슴을 태우는 듯한 분들도 오미자는 피하셔야 합니다.
오미자차 만드는법
1) 재료손질 - 오미자는 흐르는 물에 빨리 그리고 살살 씻어야 영양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2) 우려내기 - 오미자는 찬물에서 장시간 우려내야 효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보관 - 오미자를 12시간 정도 우려내어 충분히 우러났다면 오미자를 거르고 물만 냉장고에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