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마비는 어느 순간 돌연사를 할 수도 있는 무서운 질병으로서, 주로 발생하는 원인은 고지혈증과 동맥경화라고 합니다. 오늘 심장마비 증상을 몇가지 알려드리고 심장에 좋은 운동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하지만 어느 순간의 급격한 운동과 심한 산행, 스트레스는 오히려 심장에 더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심장마비 증상을 몇가지 알아보고 심장에 좋은 운동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심장 박동수 변화
심장마비 증상으로 알려드리는 첫번째는 심장 박동수의 변화입니다. 정말 적은 운동량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숨이 많이 차고 가슴이 심각하게 많이 뛰는 경우라면 한번 의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슴 통증
빠르게 걷거나 산행을 할 때, 갑자기 심각하게 가슴 통증이 나타나고 마치 가슴 안쪽이 뚫릴 것만 같은 고통이 계속된다면 심장마비 증상을 의심해 보세요. 이 경우 가슴 뿐 아니라 목과 턱, 어깨 쪽 통증도 나타납니다.
어지러움
심장마비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 중 하나가 어지러움입니다. 심장 기능에 장애가 생기는 경우 어질한 느낌이 생겨 조금만 빠르게 걸을 때도 어지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이제부터는 심장 건강을 위해 알아둬야 할 운동법과 좋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적절한 운동량 조절
심장마비가 우려될 정도로 심장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은 운동량을 조절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신체에 무리가 갈 정도로 운동을 한다면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조절을 잘 하셔야 합니다. 어지러움, 혈압과 두통이 동반된다면 반드시 유의하세요.
오후 시간에 운동하기
심장에 좋은 운동은 오후 시간에 하는 운동입니다. 너무 이른 새벽이나 아침보다는 어느 정도 활동을 하게 된 오후에 하셔야 심장에 큰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 점 기억하세요.
강도가 낮은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기
심장에 좋은 운동을 하시려면, 운동 효과가 크거나 강도가 높은 운동보다는 강도 낮은 운동을 오랫동안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꾸준하게 하는 운동이 심장 건강과 근육을 발달시킨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