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퍼센트라고 할 수는 없지만 우리 몸의 피로 중 대다수가 우리 몸의 내장에 의해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간이 안좋을 때 증상으로 피로가 가장 많이 나타난다고 해요. 그래서 간을 꾸준히 관리 해 주실 경우 몸이 힘든 것을 많이 줄이실 수 있는데요. 평소에 생활하기 힘들정도로 몸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꾸준히 관리해 주시길 바라요.
만성피로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피곤한 것의 대부분이 좋지 않은 내장기관에 의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힘든 일이나, 공부, 잠이 부족할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지만 이러한 일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이런 증세가 나타난다면 의심해 보셔야 하는데요. 내원하셔서 꼼꼼하게 검사를 받아보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아요.
복통
속이 쓰리고 더부룩하며 아픈것도 간이 안좋을 때 증상으로 자주 나타나는데요. 탈이 난것도 아닌데 별다른 이유도 없이 복통이 계속 나타난다면 검사를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무슨 병이든 마찬가지이지만 해독작용을 하는 기관이 좋지 않을 경우 몸에 많은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복부팽창
음식물을 많이 섭취하지 않았는데도 뱃속이 부글거리고 복부가 팽창되는 증세가 나타나는 것도 우리들의 간이 안좋을 때 증상으로 나타나고는 하는데요. 다른 부위에 살이 찌지 않았는데 복부만 비정상적으로 팽창되어있다면 혹시나 하는 생각을 가져보실 필요가 있어요. 건강을 생각하신 다면 빠르게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감소
체중이 감소하는 것은 질병에 걸렸을 때 가장 대표적으로 많이 보이는 현상인데요. 일상생활패턴에 별다른 변화가 없고 음식 섭취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활동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이 없이 그대로인데 계속해서 몸무게가 줄어드는 현상이 눈에 뜨이게 타나난다면 이러한 현상도 또한 간이 안좋을 때 증상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가슴통증
흉부에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가끔 숨을 쉴 때 숨이 턱턱 막힐 정도로 가슴이 아픈것 경험해 보신 분들 계실텐데요. 그런 증세가 계속해서 나타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경우는 간암의 세포가 자라게 되면서 흉부를 짖누르게 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 경우는 정말 빠르게 치료하지 않을 경우 위험합니다.
어깨 통증
간이 안좋을 때 증상 소개 마지막 순서입니다. 바로 어깨 통증인데요. 우리 몸은 서로 관계가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는곳도 모두 연결되어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곳이 아프게 될 경우 온 몸이 아프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많아요. 어깨도 마찬가지인데요. 이럴경우는 상관이 없다고 여기실 것이 아니라 공통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