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감나무 심기 건강한 열매를 위한 가지치기

by 토리앙 2020. 12. 5.




가을철에 많은 결실을 맺는 과수로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감나무 심기 방법에 대해 가르쳐 드리려고 해요. 옛날에는 아이가 태어난 기념으로 많이 심고는 했었는데요. 요즘에는 많이 줄었지만 아직도 시골에서는 많이 하고 있다고 해요. 건강한 열매를 위한 감나무 가지치기 하는법도 소개해 드릴테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묘목선택


건강하게 기르시기 위해서는 건강한 묘목을 선택하시는 것이 두말할 것도 없이 중요한데요. 질병이 없는 나무를 고르시는 방법은 우선 뿌리와 줄기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혹병이나 탄저병이 없는 것과 자잘한 뿌리가 많은 것을 고르셔야 하는데요. 건강한 것을 파는 곳이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후기로 남겨두기도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시기


적절한 시기에 심어야 감나무 심기에 성공하실 수 있는데요. 묘목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계절은 가을이나 봄이 적당해요. 특히나 가을에 심으실 경우에 뿌리가 확실하게 내릴 수 있고 빠르게 자란다고 하내요. 그러나 추위가 강한 지방은 겨울에 묘목이 얼을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봄에 심을 수 있도록 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간격과 요령


심으실 때 간격을 잘 조절해 주셔야 서로간에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데요. 감나무 심기로 골의 거리는 육미터가량, 열의 거리로는 삼미터 가량을 기본적으로 잡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구덩이를 깊게 파 묻으신 후에 10L의 물을 뿌려주시면서 흙을 덮을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밟는 것은 좋지 않고 톡톡톡 두드려주세요.


아파트에서 기르기


한그루만 기르실 것이라면 아파트에서도 충분히 기르실 수 있는데요. 화분에서 기르고자 하신다면 60L짜리 큰 것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우선 흙을 2만큼 퇴비를 1만큼 담아주시면 되요. 그리고 1~2년 짜리 작은 것으로 기르시면 되요. 감나무 심기 후 자라는 동안에는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마다 큰 생수병으로 한 병 가득 물을 주시면 됩니다.


가지치기


요즘에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음식을 먹이고자 직접 채소나 작물을 재배하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그러나 과일은 아파트에 살면서 기르기 어려운 것이 현실인데요. 집에서 기르기 쉽기 때문에 많이 사랑받고 있어요. 자잘한 가지는 약해서 열매가 크게 맺을 수 없으므로 간단하게 쳐주시면서 기르시면 더욱 건강하게 기르실 수 있는 감나무 가지치기 하는법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