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 안나게 하는법은 간단합니다. 머리를 앞으로 숙이고 두 손가락으로 양쪽 콧방울을 세게 3-6분정도 눌러주면 됩니다. 목을 뒤로 젖히는 것은 피가 목뒤로 넘어가서 기도를 막을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할 자세입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음식을 이용해 코피를 멎게 합니다.
바세린
염증에 의해 코 점막이 헐거나 부어서 조금만 자극을 주어도 혈관이 파열되어 코피가 나오게 됩니다. 코피 안나게 하는법으로 바세린을 콧속 깊이 하루 한두번 바르면 됩니다. 콧속에 참기름을 바르는 것도 역시 같은 원리입니다. 이렇게 지혈이 되면 1주일 정도 매일 1회바르면 염증도 가라앉고 코피도 완전히 멈춥니다.
쑥
쑥 달인물을 마시는 것도 코피 안나게 하는법입니다. 잘 말린 쑥 3g에 물 3컵을 부어 반으로 줄때까지 달여줍니다. 이 물을 조금식 하루에 마셔주면 코피가 멈추게 됩니다.
무즙
코피 안나게 하는법으로 무즙을 넣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강판에 무를 갈은 다음, 거즈에 싸서 즙을 내 줍니다. 그 즙을 솜에 적셔 코에 넣으면 코피가 멈추게 됩니다
마늘
이번에 날려드릴 코피 안나게 하는법 민간요법은 마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마늘을 다지거나 찧어서 발바닥의 오목한 부위를 찜질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코피가 멈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근
연근을 즙을내서 마시는 것도 코피 안나게 하는법입니다. 별 이유 없이 코피가 자주 날때 연근을 즙내서 마시면 코피가 멈추게 됩니다. 이 즙을 코에 넣어도 효과가 있습니다.
살구씨
비후성 비염이 있을때 살구씨를 이용하면 코피를 만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살구씨를 속껍질까지 제거한 다음 식용유와 함께 끓여줍니다. 그리고 살구씨를 콧속에 3-5분간 넣었다가 빼주면 코피 안나게 하는법입니다.
한방요법에서는 코피 치료법으로 삼화 사삼탕이나 마황탕을 처방하여 치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