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반주사는 수능주사, 미백주사, 미용주사, 보신주사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을 정도로 효능을 주장하고 있지만 식약청에서 인정한 효과는 갱년기장애에 대한 효과와 만성 간질환자의 간기능 개선 효과입니다. 또한 이것도 국내에서는 아직 입증되지 않았는데요, 이러한 태반주사 부작용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태반주사 부작용에는 감염이 있습니다. 약국에서 파는 것은 감영의 위험이 없지만 미용실이나 찜질방에서 불법 시술을 하거나 개인 시술을 하는 것은 잘못하면 감염이나 쇼크가 와서 심지어는 사망에 이를 수도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약 자체는 안정성을 통과한 것이지만 약물의 관리나 주사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태반주사는 4만원정도이며 물약 역시 마찬가지인데 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가격이 바씬 편입니다. 동물태반을 이용한 태반주사는 허가가 나있지 않고 화장품에만 일부 사용되고 있습니다. 태반주사는 아직 효과가 불분명하다고 여겨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 허가하지 않았는데요, 지금 우리나라에서도 일부 개원가나 한의원에서만 처방중이며 많이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주 피곤하거나 하면 영양제로 맞는 것은 몰라도 많은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항상 태반주사 부작용에 대해서도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