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노령자 뿐 아니라 젊은 사람에게도 무릎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무릎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릎통증의 원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대표적인 무릎통증의 원인으로 퇴행성 질환을 들 수 있다. 서서히 진행되어 조금씩 무릎의 연골을 닳아 없어지게 한다. 대개 중년에서 노년의 연령에 많이 나타난다. 60세 이상 노인의 약 50%, 65세 이상 노인의 약 70%정도로 나이가 들수록 발생률이 높아진다. 과거 교통사고나 외상의 과거력이 있는 사람의 경우 다친 부위에서 골관절염의 발생빈도 높다.
무릎을 다친 다음 관절염이 발생하는 것으로 퇴행성 관절염과 같은 양상으로 발생하며 주로 무릎 관절의 골절, 반월상 연골 파열, 인대손상 등 외상이 있는 다음 수년 후에 발생하기 시작한다.
선척적으로 관절의 연골이 나 뼈가 약한 경우 또한 무릎통증의 원인으로 볼 수 있다.
비만한 사람은 체중의 부하가 무릎, 발목, 고관절 등에 크게 걸리기 때문에 그 부위에 골관절염이 나타나기 쉬워 무릎통증의 원인이 됩니다.
관절에 과도한 부하한 걸려 관절조직이 손상을 받는 경우 무?통증이 생일 수 있습니다.
면역성 질환 또한 무릎통증의 원인이 됩니다. 관절의 윤활막에 염증이 발생해 결국 관절 연골이 파괴되고 관절이 망가지는 질환으로 대개 무릎뿐 아니라 발, 턱관절, 손, 팔꿈치 등 전신의 관절을 대칭적으로, 동시 다발적으로 침범하는 전신적인 자가면역 질환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