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버섯은 예전부터 고가의 상품으로 알려져서 쉽게 접할 수 없었지만 요즘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식품으로 복용합니다. 이처럼 건강식품으로 여겨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상황버섯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상황버섯은 운동 중에 활성산소와 젖산 생성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근력저하 예방 및 피로 회복에 좋다.
상황버섯의 효능으로 임파선 결핵에 대한 효과는 증명된 사항이다. 그러므로 결핵으로 고콩받는 사람들의 경우 상황버섯을 조금씩 복용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물론 해당 전문의와 상담후에 복용해야한다.
상황버섯을 꾸준히 복용해주면 소화불균형을 바로 잡는데 효능을 볼 수 있다. 특히 오랫동안 설사가 멈추지 않는다면 상황버섯을 달여서 복용하면 효과가 탁월하다. 그러나 과다복용은 좋지 않으며 약 18g이 적당하다.
암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상황버섯의 효능이 있다. 상황버섯을 복용하고 암을 예방 또는 치유했다는 사례를 통틀어 보면 약 90%이다. 상황버섯은 배속의 덩어리가 생기는 것에 효험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나 현대과학으로 증명되지 않았으므로 확실한 상황버섯의 효능을 보장할 수 없다.
상황버섯은 음을 보강해주고 안으로는 끌어당기는 성질이 있어 여성분들의 자궁출혈, 대변출혈, 소변출혈이나 냉증 뿐 아니라 심신이 허약해졌을 경우 좋다.
일반적으로 상황버섯을 먹을 때에는 달여서 먹습니다. 이때 금속성분의 용기는 피해야 하며, 약한 불에서 2~3시간 정도 달이는 것이 좋습니다. 상황버섯의 효능을 제대로 살리기 위함이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