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은 음주나 바이러스 감염, 약물, 과로, 스트레스에 의해 손상을 받지만 재생능력이 뛰어나서 스스로 회복이 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간에 손상을 주게 되면 간이 나빠져서 여러 증상이 나타납니다. 간이 안좋으면 담이 자주 걸리고 성욕이 줄어들며 체중감소, 구토, 피로, 황달등이 나타납니다. 이때는 신속히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간이 안좋을때 증상은 무엇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피로
간이 안 좋으면 쉽게 피로를 느낍니다. 간이 해독작용을 제대로 하지못해 피로물질이 체내에 남아서 조금만과로하면 쉽게 피로해집니다.지방간지방간이 생기거나 간이 스트레스로 붓게 되어 간이 안좋을때 증상응로 담이 자주 걸리게 됩니다.
코피
코피가 잘 나거나 빈혈증상이 나타나고 혈변을 보는 것도 간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진찰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체중 감소체중이 줄어들고 양치질 할때 구역질이 나며 남자는 유방이 커지거나 여성은 월경에 이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것은 간이 안좋을때 증상이 일 수 있으나 다른 원인에 의해서 나타날수 있으므로 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황달
배가 불러지거나 다리가 붓고 눈이 노래지는 황달이 나타나며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증상도 간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현상 입니다.
붉은 반점
간이 안좋을때 증상으로 가슴과 얼굴에 갑작스럽게 붉은 반점이 나타납니다. 어느 한두가지 증상만으로 간의 이상을 판단해서는 안되고 이런 증상이 몇가지가 같이 나타나면 간이 안좋은 증거일수 있으므로 반드시 검사를 통하여 확인해봐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