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심장마비 전조증상과 심장에 좋은 운동 방법

by 토리앙 2019. 12. 16.


 

 

심장마비는 순식간에 나타나 돌연사로 이어지는 병입니다. 고지혈증, 동맥경화가 원인으로 되어 심장마비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과 함게 심장에 좋은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심장 박동수 변화

 

심장마비 전조증상은 심장 박동수의 뚜렷한 변화로 적은 운동량으로도 숨이 차거나 심장박동수가 높을때는 심장마비를 의심해야 합니다.

 

가슴 통증

 

빠르게 걷거나 산행 등의 운동을 할때 가슴 통증이 갑자기 나타나거나, 가슴 안쪽이 뚫릴것만 같은 고통이 지속되거나, 목, 턱, 어깨쪽에서 함께 통증이 나타난다면 심장마비를 의심해야 합니다.

 

어지럼증

 

어지럼증은 다양한 요인이 작용하지만 심장기능에 이상이 생겨도 어질한 느낌이 발생합니다. 조금만 빨리 걸어도 어지럼증이 많이 생긴다면 심장마비 전조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심장에 좋은 운동 방법

 

적절안 운동량

 

심장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는 운동량이 신체에 무리가 갈 정도라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자신의 몸상태에 맞춰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후 시간 운동하기

 

오후에 운동을 하는 것이 심장에 가장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방법입니다. 이른 새벽이나 아침보다는 늦은 호우가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강도낮은 운동을 한다

 

보통 운동을 할때는 운동 효과를 고려해 강도 높은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강도 낮은 운동을 지속적으로 길게 하는 것이 심장에 무리를 주지 않고 운동하는 방법입니다. 토리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