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연잎차효능 심신을 맑게 해주는 탁월한 차, 연잎차 만드는법도 알아보자

by 토리앙 2021. 5. 24.


연잎차는 사찰이나 찻집에서 향차로 많이 쓰이는데 마음을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심신을 맑게 해주고 갈증을 다스려주는 효과가 있다. 녹차보다도 10배정도 풍부하고 맑은 향이 나고 맛은 살짝 달짝지근하다고 한다. 지금부터 연잎차효능과 연잎차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연잎차효능을 알아보자

 

- 피를 맑게 해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입냄새, 니코틴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 불면증에 좋고 갈증 해소 기능이 있고 숙취해소에 좋다. 

- 연잎차에는 여러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어 당뇨병 등 성인병에 좋고 카페인이 없어서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겨 마실수 있다.

- 세포 노화, 암을 유발하는 유해산소를 60% 정도 제거해 주는 항산화작용과 같은 연잎차효능을 볼 수 있다.

- 연잎차의 효능에는 지혈작용이 뛰어나서 월경 과다, 산후 출혈, 부정출혈이 있는 여성과 코피나 혈변에 효과가 좋다.

- 치매 예방에 좋은 레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여성의 피부미용이나 생리문제를 좋게 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

- AIDS 바이러스인 HIV의 활동을 도와주는 효소 프로테아제의 생성을 40%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는것도 연잎차효능이다.

 

 

연잎차효능을 알아보았으니 연잎차 만드는법을 알아보자

 

- 연잎을 1~2mm로 가늘게 썰어서 녹차를 덖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덖어 주고 말리기를 세번 반복해 주면 연잎차가 완성되어 진다. 연잎차는 따뜻하게 마셔도 좋지만 여름에는 연하게 우려서 차게 식혀 수시로 마시는게 좋다.

- 연잎차 달이는 방법은 물 1.5리터에 약 2스푼 정도를 넣고 물을 끓인 후에 색이 우러나면 불을 은근하게 해서 더 끓이고 마시면 된다.

- 연잎차는 지하수나 생수를 끓인 물에 다기를 데운 후 약 2~3g 정도 차를 다관에 넣고 70~80도 정도 물을 붓고 2~3분 우려내어 마시면 된다. 이때 3~4회 우려마셔도 되고 차게 마시거나 꿀을 넣어 마셔도 좋고 식후 보리차 대신 마시게 되면 연잎차효능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