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의 유래와 효과
마사지는 MASSO, 나는 주무른다고 뜻에서 유래된 것으로 손, 기계, 그 밖의 다른 도구를 통해 신체조직을 주물러 기능이 회복되도록 하는 체계를 말하는 것입니다.
마사지는 기계로도 가능하긴 하지만 주로 손을 이용해서 많이 합니다.
손의 특정 동작에 따라 닿는 피부는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게 됩니다.
또한 피부의 온도가 높아지면서 모공이 열려 깊이 잠들어 있는 피지, 노폐물, 각질세포를 제거하여 피부가 청결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부는 유연해지고,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탄력을 유지할 수 있어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피부는 25세를 전후로 노화가 시작되며, 건조한 환절기에는 피부의 활동도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신체의 기능이 약화되고 피부에 신진대사는 물론 혈액순환도 둔해지게 되면서 노화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마사지를 꾸준하게 되면 피부의 자극은 물론 운동 효과를 주게 되어 신진대사, 혈액순환을 돕게 되어 노화를 방지하게 됩니다.
마사지는 또다른 의미로는 클렌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의 기능
1.혈액 순환과 세포기능 향상을 통해 피부의 노화 및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2.피부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는 작용은 물론 산소를 공급하여 피부의 젊을 유지하도록 유도한다.
3.근육은 물론 피부의 피로를 회복한다.
4.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것은 물론 이상적인 얼굴형이나 체형의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5분동안 하는 올바른 마사지 방법
1.눈
눈을 마사지 할때는 특히 주의해야 하며, 조심스럽고 부드럽게 해야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눈 주위는 피부가 다른 부위에 비해 특히 얇기 때문이죠.
넷째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지압을 하듯 밖에서 안으로 관자놀이까지 마사지합니다.
2.볼
중지와 약지로 볼 아래 나선을 그리며 끌어올리듯 마사지를 하는데, 가볍게 잡아 당기는 패팅도 좋습니다.
3.코
각질, 피지가 특히 많이 생기는 부위이기 때문에 힘을 줘서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콧방울을 힘있게 문질러 마사지를 하면 피지 분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4.이마
주름이 가장 크게 생기는 부위이기 때문에 특히 관리가 필요하죠.
양손의 손가락을 모으고 목 중앙에서부터 위로 조금 힘을 줘서 쓸어 올리듯이 마사지를 합니다.
5.목
주름이 한번 생기면 없어지지도 않고 굵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마 중간에서부터 사선으로 끌어 올리듯 나선으로 마사지를 하고, 마지막에는 관자놀이를 지압하고 마무리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