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살아가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고 산다는 것은 아예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죠. 스트레스는 계속 쌓이는데 이것을 제때 풀어주지 못한다면 우리는 곧 병에 걸린 다음에 맙니다.
그렇다보니 현대인들의 삶 중에서 중요한것 중에 하나가 즉시 적절해지게 스트레스를 해소해야 하는 방법입니다.
1.스트레스 포착하기
일단 어떤 상황이나 혹은 상태가 스트레스를 주는지를 잘알아야 하도록 합니다.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지만 이상이 없는데도 잦은 두통을 호소한다게 되거나 위장장애가 있다어야 되거나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를 겪고 있다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스트레스는 환경의 변화로 나타나기도 하며, 먹는 음식에 따라 나타나기도 해야 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왜 이런 스트레스가 나타나는지를 꼼꼼하도록 따져봐야 됩니다. 환경을 바꿔 본다거나 음식의 변화, 생활습관을 변화를 주면서 차근차근 살펴봅니다.
2.운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것이라면 적당하게 몸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 좋아합니다. 무기력하고 몸이 뻐근하다 해서 가만 누워 있지 말고 간단한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처음부터 무리 할 필요는 없습니다. 스트레칭을 매일 10~20분정도만 하는걸로도 충분합니다. 어느정도 적응이 되면 긴 시간 산책을 가어야 하거나 달리기를 시작합니다.
3.먹는 것이 남는 것
스트레스를 지독하게 받으면 입맛이 떨어지게 되며 소화장애가 있어요보니 더조금 더 식사를 하게 되는 것을 꺼려하게 됩니다. 그렇게 식사를 계속 하지 않게 되면 영양의 섭취에 문제를 일으키게 되면서 면역력 저하로 이어져 몇가지 질병에 노출되고 스트레스는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이럴때는 소화가 잘 될 수 있을 음식 위주로 섭취를 한 것이라면서 영양불균형이 생기지 못하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4.일의 한계를 정하기
스트레스의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는 바로 과도한 업무입니다. 이런 업무는 사실 조절한다는건 쉬운건 아닙니다.
먹고 살기 위한다면 어쩔 수 없는 것이죠. 그렇지만 그렇지만 스트레스에 찌들려가면서 일한다는 것은 건강을 해치기 마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어지는 상황에 맞춰 휴식을 취한 상태라면서 스트레스를 조절하며 건강이 나빠지는 것을 막아야 하도록 합니다.
5.친구를 만나기
통상적으로 사람들은 사람들 속에서 떠들고 놀면서 스트레스를 풀게 됩니다. 마음이 맞는 한두사람과의 만남으로도 이런 효과를 보여지는데요.
이런 친구들과 만나 함께 운동을 한다어야 하거나 여행을 가거나, 단순하게 만나서 얘기를 해야 하는 활동만으로도 긴장김 풀어지며 정신적인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6.여가 시간을 활용하기
일만 한 것이라면서 살 수는 없습니다. 따로 여가 시간을 내서 자기만의 스트레스를 해소 방법을 찾을 필요가 있다.
책을 읽거나, 음악, 영화 감사, 게임 등 자신에게 맞는 취미 활동을 찾아 여가 시간에 그런 활동을 통하여서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어야 해야 됩니다.
7.충분한 휴식 취하기
때론 격렬하도록 아무것도 안 하고 싶을 때도 있다. 아무 생각없이 멍하도록 있어야 하거나 혹은 잠을 청하게 되거나 명상을 해야 하는 등의 활동을 말합니다.
이런 상태 자체로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8.긍정적인 생각하기
살면서 많은 고비들을 마주치게 됩니다. 이런 일이 닥칠수록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 있는데요. 가끔은 이런 생각을 잊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부정적인 일들의 해결이나 견디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도록 합니다.
9.도움을 요청하게 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스트레스나 혹은 여러가지 안 좋은 상황으로 인해 혼자서 도저히 감당하기 힘든 경우에는 도움을 청하게 되는 것이라도 하나의 방법인 것입니다.
정신적인 문제의 경우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간혹 이렇게 해야 하는 것이 나약함을 드러낼 수 있을 때거라고 꺼려 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계속 안고 있다가는 조금 더 더 약해질 수 있으니 좀 더 적극적으로 행동할 필요성도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