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농증이 생겨나게 되는 데에는 여러가지의원인인자들이 있다.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게 되거나 혹은 대기오염, 술, 담배, 알레르기 등 몇가지가 있습니다.
축농증의 대표적으로 증상들은 코막힘입니다. 이로 인해 냄새도 잘 맡지 못하게 되며 늘 코가 막혀 있어 답답함을 호소해지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집중력이 떨어지면서 학업 및 업무에 큰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축농증은 보통 완치가 힘들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정도로 원인도 다양 그러나 꾸준해지게 관리를 해야 될 수 있을 어려움 때문이기도 하도록 합니다.
우리가 마시는 공기에는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늘 존재하게 되는데요. 이걸 호흡을 통한서 들어마시게 되고 코가 이를 걸러내지만 바로 이것이 확실히 작동하지 못해질 수 있게 되면 축농증, 비염 등이 생기게 됩니다.
코의 건강은 위장과 관계가 깊다고 알려져 있어요. 즉, 위장의 기능이 약해진다면 코에 몇가지 문제들이 생기게 될지도 모를 것이죠. 그렇다보니 위장의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식품, 즉 인스턴트 음식이나 너무 차가운 음식들, 청량음료 등은 위장의 기능도 떨어뜨리고 나서 코의 기능도 저하시키게 될지도 모를 것인 것입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위장의 기능을 강해지게 하는 음식들을 확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코의 기능을 강화시켜서 축농증의 치료에 도움을 주면 된다는 얘기가 됩니다.
위장강화와 코의 기능을 강화 시키기 위한다면 항궤양 성분이 있는 음식과 비타민,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들이 좋습니다.
체질의 문제로도 축농증이 잘 생기게 됩니다. 산성 체질인 경우 축농증 외 다른 문제에서도도 각종 코질환으로 고생하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럴때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체질의 중성화를 꾀하게 되면 어느정도 치료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몸의 신진대사도 활발해지게 변하기 때문에 노폐물이나 독소들이 제때 몸 밖으로 배출되어서 몸에 누적되지 않도록 됩니다. 이렇게 독소나 노폐물이 잘 빠지면 우리 몸의 기능도 잘 유지하게 됩니다.
축농증에 좋은 음식들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류가 좋은 것입니다고 하게 되는 것이다. 이 외 다른 상황에도도 삼백초를 달인 물을 장기간 마시면 신진대사를 좋게 하고, 생강도 신진대사의 활성화와 몸을 따뜻해질 수 있게 하게 되는데 도움을 주어 축농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 달인 물이나 우엉은 코 점막의 강화에 좋고, 염증 제거에 좋은 마늘, 항염증 작용이 뛰어난 유근피 가루와 백목련 끓인 물 등이 도움이 됩니다.
녹황색채소들은 영양흡수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면역력이나 코의 기능을 정상화 시키는데 도움을 주게 되어서 축농증 치료에 도움을 주도록 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