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집중력 저하와 충둥적인 행동 ADHD 증후군

by 토리앙 2022. 12. 20.


아이들이 잘 걸리는 질병 중 하나인 ADHD증후군은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을 일으키는 장애를 말합니다. ADHD증후군으로 인해 주의력이 떨어지고 산만하고 충독적인 행동으로 인해 생활 및 학습이 힘들어해 질 것이다. ADHD증후군 환자들은 최대한 빠르게 치료해야 후에 성장하고 난 상태에서도 문제가 없을 것이다고 합니다.

 

1.집중력 저하

 

ADHD증후군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은 집중력 저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 저하게 되는 학업에 있어서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될 수 있을데요. ADHD증후군으로 인해 교실에 앉아 있을 것이라도 수업에 집중하지 못해야 하는 케이스가 많으며 여러곳에 시선을 보내며 집중하지 않기에 학업향상은 거의 할 수가 없습니다.

2.충동성

 

ADHD증후군이 무서운 것은 즉시 충동적인 행동입니다. 이 충동성은 생각을 하기보다 몸의 반응이 먼저 나가기 때문에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도 모르고, 자신의 행동이 옳은것인지 아니라도지에 대해 판다도 느끼질 못하곤 하도록 합니다. 따라서 이런 충동적인 행동이 사고를 일으키기도 해야 합니다. 자기 억제 능력이 부족하며 언행이 부적절해지는 등의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3.인간관계 형성의 문제

 

ADHD증후군 증상은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것인데도 큰 문제가 생깁니다. 충동적인 행동이 공격적인 성향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을 수도 있다보니 다른 아이들과 다투는 일도 많아지고 방해해야 하는 등의 사회성 결여에 관련되는 행동들도 자주 보이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다른 아이들은 ADHD증후군이 있는 아이들을 기피하도록 됩니다.

 

4.과잉활동성

 

ADHD증후군 증상은 과다한 행동이 나타나기도 해야 합니다. 한자리에 가만히 잊질 못하고 손발을 계속해서 움직이어야 되거나 이곳저곳을 뛰어다니기도 하도록 합니다. ADHD증후군 아이들은 자신을 통제하게 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이런 양상을 보이며 간혹 고함을 지르거나 이상한 소리를 낼 수 있다면데 저지해도 계속해서 이런 행동을 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