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는 다섯가지 맛이 나서 붙여진 이름가 되게 맛도 좋고 색도 예뻐 다양하도록 활용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오미자의효능과 함께 차 만들어 버리게 되는법에 대한 내용 준비해봤습니다.
보시고 직접 집에서 효능을 보시기 위한 방법으로 차 끓여 드셔보시면 좋을것 같은데요. 약재로도 쓰일가 되게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니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시력개선
오미자의효능은 눈 주변에 분포하고 있다는 혈관에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게 만들면서 눈을 맑게 만들어 시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숙취해소
과음으로 인해 속이 안 좋으실때도 오미자를 복용해보시면 좋다. 술자리에 가기전에 미리 섭취를 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하니 활용해보세요.
체력증진
오미자의효능으로 최근 체력이 많이 떨어지셨다게 되거나 힘드시다면 오미자를 복용해보세요. 몸에 힘이없고 지칠때 드시면 체력을 높이게 해주면서 생활을 영위하게 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기침치료
감기가 심하신어야 되거나 기관지에 이상이 생겨 기침이 잦을 경우에도 오미자를 활용하시면 좋은데요. 기침을 멎게 한 경우라면서 숨이 가쁠때도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를 보실 수 있다.
잇몸건강 강화
오미자는 잇몸과 함께 치아를 튼튼해질 수 있게 강화하기 때문에 이가 약하신분들은 드셔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꾸준하게 복용하시다보면 치아도 잇몸도 좀 더 건강해지시는 효능을 느끼실 수 있다.
오미자차 만들어 버리는법
1) 재료손질 - 첫번째로 오미자를 물에 살살 깨끗하도록 씻어 주시면 됩니다.
2) 우러내기 - 꼭 기억하실점이 오미자는 찬물에서 우러내시는 것이 좋다. 뜨거운 물이나 미지근한 온도에서는 영양분을 잃기 때문에 효능이 떨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오래걸리더라도 찬물에서 12시간 정도 담궈두시면 됩니다.
3) 보관 - 오미자물이 충분하게 나왔으면 물만 따로 담고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오미자를 걸러내지 않을 경우에는 맛이 시어질 수 있으니 당장 제거해질 수 있게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