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즙은 산모들이 출산후 보양식이나 체중조절을 위해 자주 먹곤 합니다. 다이어트와 붓기 제거에 탁월하다는 것이죠. 이와 함께 항암작용이나 피부미용, 야맹증 개선에 호박즙이 좋다고 합니다.
호박즙이 항암작용이 뛰어난 것은 바로 호박에 다량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 때문입니다. 이미 베타카로틴은 항암예방은 물론 암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정평이 나 있죠.
호박즙에는 비타민A가 풍부한데요.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늘 자극을 받는 우리의 눈을 보호하는데는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평소 눈이 쉽게 피로하거나 야맹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겐 호박즙 효과가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박즙에는 비타민 뿐만 아니라 미네랄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런 영양소들은 피부를 맑게해줍니다. 평소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분들이 있다면 호박즙을 꾸준하게 드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호박즙은 이뇨작용이 있습니다. 몸에 붓기가 자주 일어나는 경우 누적된 수분이 문제인데요. 호박즙의 이뇨작용으로 인해 붓기를 쉽게 빼준다고 합니다. 특히 출산후 쉽게 빠지지 않는 붓기를 빼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호박즙은 나트륨이나 지방성분이 없어 살이 찌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최적의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호박을 직접 요리하는 것보다는 호박만 쪄 먹거나 갈아서 즙으로 해서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는 좀 더 좋다고 합니다.
호박에는 다량의 베타카로틴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의 면역력 향상에 기여하게 되죠. 면역력이 높아지다보니 외부로터 들어오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힘이 커지고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댓글